2002년 월드컵 이전 오페라 가수의 수퍼스타 체제는 3 Tenor였는데. Duet 체제로 변하고 있다.
2002년 3 Tenor: Plácido Domingo, José Carreras, Luciano Pavarotti (2002년)
2006년 이후 Duet : Rolando Villazón, Anna Netrebko
특히 Rolando Villazon [롤랜도 비아손]은 세명의 테너를 합한 것보다 더 잘한다고 한다. 딱 하나 인물이 Mr. Bean을 닮았다는 단점을 빼고.
아래는 Plácido Domingo, Rolando Villazón, Anna Netrebko 세명이 같이 부르는 "Dein ist mein ganzes Herz" 동영상이다.
오페라는 몇가지 규칙이 있다.
Prima Donna : First lady, 비련의 여자주인공, 소프라노, 모든 오페라는 여주인공이 죽으면서 결말이 난다. 모든 오페라는 러브스토리, 여성이 버림 받는다.
Tenor : 남자 주인공, 프리마 돈나를 버리는 사람
Baritone : 프리마 돈나를 죽이거나 뒤에서 음모하거나 획책하는 사람. 악역.
오페라는 귀족 문화가 아니라 유럽의 신흥 브루조아 계급이 등장하면서 고대 그리스의 드라마를 부활하는 움직임에서 시작했다고 한다. 그 시대의 부조리와 귀족의 부폐를 비판하는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 하지만 형식은 Classic이어서 Classic에 대해 거부감이 없는 사람들이 많이들 좋아하게 된다고 한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