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day, September 08, 2008
Renso, Tangible Idea Juxtaposition
Renso는 연상(連想)의 일본 발음이다. Yasuhiro(Ricoh), Mahoro(Canon), Anna(Harvard)와 나 네명이 같이 프로젝트팀을 구성해서 Hiroshi Ishii 교수 Tangible User Interface (MAS 710, 2004)를 들었다. 아이디어는 간단했다. 그림과 같이 카메라를 이용해서 TUI(Tangible User Interface)를 만들어보는 것이었다.
결과는 대 실패였다. 물론 동작은 잘 되었지만 TUI의 주요 특징중에 하나가 Real-time force feedback 또는 real-time focus feedback이었다. Lego block을 puck으로 만들어서 information과 idea의 building block을 형상화해본 것이다. 상상력을 발휘하여 각 block은 대용량 storage이고 Lego block처럼 결합하여 서로 share/enhance/create가 가능한 UI였다. 아래 그림은 Lego block 대신 prototype으로 만들어보고 싶은 design이고 Anna가 제안했다.
상상의 나래를 펴고 만들어본 demo였지만 협력해서 하나의 pilot project를 해보는 경험은 재미있고 기억에 남는다.
Subscribe to:
Post Comments (Atom)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