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unday, August 18, 2013

미서부여행 둘째날 - LA 구경

둘째날은 일어나자마자 게티센터로 향했다. 주변 친구들에게 이번 LA에 놀러가면 게티센터에 가겠다고 했더니 반응이 크게 두가지로 나뉘었다. 정말 훌륭한 선택이라고 하는 사람들과 별로 볼 것 없다고 하는 사람들.
호불호가 갈리는 곳이다. 아름다운 자연경관도 좋지만, 인간이 만들어낸 건축물도 여행중에 하나 즐길만 하지 않을까. 게티센터는 Jean Paul Getty라는 미국의 부호가 수조의 기부금으로 만들어진 박물관과 마을이다. 박물관의 설계는 Richard Meier가 맡았다. 사진으로 담기 어려운 자연과 인공미가 어울어진 공간이다.

아름다운 자연과 인공적인 건축물이 어우러진 Getty Center

일요일 아침에 도착했더니 나갈때 주차비만 받는다. 15$ 정도였던 것 같다. 입장료, 오디오 가이드가 모두 무료다. 한글로 가이드가 있기는 했지만, 몇 개 특별전만 설명이 있었다. 어차피 예술에는 문외한이라서 영어 가이드로도 충분했다. 르네상스 시대의 미술품과 빛의 화가 램브란트의 작품들이 많이 보였다.  그 시대의 옷, 책, 가구, 공예품도 같이 전시되어 있다.  야외 카페에 앉아 있으니, 햇살은 따가우나 그늘은 너무 쌀쌀했다. 하체는 햇빛에, 상체는 그늘에 걸쳐 앉아 있는 기분이 아직도 느낌으로 남아 있다.

El Greko의 십자가의 예수

이번 여행에서 다시 가고 싶은 곳 하나를 꼽으라면 단연 Getty Center이다.

Getty Center에서 나와서 Beverly Hills와 LA 다운타운을 가로질러 코리안타운에 왔다. Beverly Hills 에는 일요일 낮에 조깅하는 사람을 마주칠 수 있었는데, 특별한 감흥은 없었다. 여기가 이렇게 비싼 동네인가?

점심식사로 향한 곳은 yelp에서 찾은 한국 식당.  나름 이 동네에서 유명한 곳인가 보다. 총 여행기간 8일 동안 다섯번 정도 한국 식당에 간 것 같다. 그 중 이 곳은 다운타운에 굉장히 넓은 주차장을 끼고 있는 것이 신기했다.  다른 도시에서 볼 수 없었던 깔끔함과 일사불란한 종업원의 모습이 또한 인상적이었다.

역시 큰 도시의 유명한 식당은 널직한 주차장도 있다. @북창동 순두부 (BCD Tofu House)

밥을 먹고 정신을 차리니 가족들이 서점에 가자고 조른다. 대단한 체력들이다. 아직 시차 적응으로 피지컬이 정상이 아닌데. 구글맵에 나온 Barnes & Noble이 찾아가보니 없다. 건물 전체가 공사중이다. 바로 포기하고 자연사 박물관 (Natural History Museum)으로 향했다.


자연사 박물관
거대한 공룡의 뼈나 박제들이 아이들의 눈을 끌지 못했다. 그만 아이들이 커버린 것도 있겠고, 살아있는 생물과는 다르니까. 나중에 간 수족관에서 아이들의 환호성과 죽은 박제들의 보였던 무관심의 태도는 다를 수 밖에 없었다. 자연사 박물관은 미국 정부에서 운영하는 듯하다. 왜냐하면 입장료가 상당히 비쌌던 것 같다.




박물관을 나왔더니 계속 서점에 가고 싶다고 노래를 부른다. Glendale Galleria Shopping mall의 Barnes & Noble에 갔다. 약간 파손된 책 밖에 없어서 새책을 달라고 했더니 10% 할인을 해준다. 일요일에 사람들이 어디갔나 했는데 모두 쇼핑몰에 왔나보다. 사람들이 많다.


석양이 드리운 Griffith 천문대

책을 몇 권 사고나서 야경이 멋있다는 Griffith 천문대로 향했다. 주차를 하고 5~10분은 걸어야 천문대가 있다. 여기도 사람들이 많아서 화장실을 이용하기 어렵다. 밤 날씨는 매우 쌀쌀하고 산위라서 바람이 많이 분다. 많은 사람들이 후드티나 모자달린 북쪽얼굴 상표의 바람막이 옷을 입고 있다. 덥고 습한 여름의 나라에서 온 대한민국 가족은 카디건을 준비했더니, 너무 추워서 오래 버틸 수가 없었다. 고장난 망원경에 25센트 주화 하나를 버리고 도망치듯 나왔다. 몇 장의 아름다운 석양 사진은 건졌다.

Griffith에서 바라본 Hollywood 

그냥 아무데나 중국집에서 대충 떼우고, 디즈니랜드가 있는 Anaheim의 호텔로 향했다.

Getty Center, Griffith 천문대 모두 미국의 유명한 기업가들이 기부한 곳이다. 많은 관광객, 미국인들이 찾아보고 그들의 어메리칸 드림을 꿈꾸는 장소가 된 것 같다. 좋은 풍토(떼루아)가 고급 포도주를 만들듯, 좋은 환경이 인재를 만들어낸다. 이런 곳에서 미국의 유명한 기업가들이 탄생했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